방문리뷰

곰막식당 , 제주도 구좌 맛집 성게국수 물회 후기

디디럽 2022. 7. 1. 19:31
반응형

나의 제주도 최애 맛집 중 하나 

제주시 구좌읍에 있는 곰막식당이다. 

나는 공항에 도착하는 첫날 방문하는 편이다.

공항에서 차로이동하면 약 40분 정도 거리에 위치해있다. 

아마 성산쪽으로 가는 사람이라면 한 번쯤 들리면 좋은 맛집이다. 

5월 말인가 6월 초....

하필이면 비가 오는 날 방문했더니 식당 앞이 아주 어둡다...ㅠㅠ

바닷가 앞이라 참 좋은 곳인데... 

 

 

 

곰막 식당은 예전에 슈퍼맨이 돌아왔다? 에서 삼둥이가 방문해서 유명해진 곳이기도 하다.

식사/음주 시간은 1시간 제로 운영한다고 한다...ㅎㅎ (저녁시간 예외) 

 

곰막 식당 메뉴판

가장 유명한 것은 회국수 성게국수 고등어회...?  그리고 내가 갔을 땐 뿔소라도 유명했었다.

 

나랑 남편은 고등어회는 별로 좋아하지 않아 주문하지 않았고, 

회국수 11,000원, 성게국수 12,000원 을 주문하였다 ( 22년 5월 말 기준) 

 

 

밑반찬으로 나온 3가지. 

간장무? 콩나물, 김치 아주 단출한데.... 사실 국수 먹으면서 반찬은 먹지 않았다.....

불필요한... 반찬 

 

 

 

 

 

빠른 회전율 때문에 금방 메뉴가 나온다! 

 

 

 

 

성게국수 12,000원 

곰막 식당은 이것 때문에 온다...

2년 전 한번 맛보고 육지에서.... 먹고 싶었던.... 성게국수 

서울에서는 이맛을 맛보지 못해..... 내가 다시 찾아온 제주도....

역시 오랜만에 먹어도 맛있었다.

 

따뜻한 국물에 성게의 은은한 향이 너무 잘 어울리고 

성게가 생각보다 많아서 너무 좋았던 성게국수 

 

곰막 식당은 체인점으로 서울이나 수도권에서 맛보고 싶다.....

 

 

 

 

 

회국수 11,00원 

새콤달콤한 회국수

아마도(?) 광어회가 푸짐하게 올려져 있다.  회국수에 뿌려주는 땅콩들도 너무 잘 어울렸던 회국수 

 

 

곰막 식당에 방문한다면 성게국수 + 회국수 이렇게 세트로 먹는 게 제일 좋은 거 같다...

 

 

다들 방문해보세요~~

 

#제주도맛집 #구좌맛집 #곰막식당 #성게국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