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글

임산부 코로나 증상 확진, 자가격리, 먹을수있는약?

디디럽 2022. 8. 14. 20:02
반응형

임산부 코로나 확진은 어떻게 해야 할까? 임산부의 코로나 증상 확진, 먹을 수 있는 약에 대해서 알아보려 한다.

 요 며칠 컨디션이 안 좋았는데 아침부터 머리가 아프기 시작했다.  혹시 몰라 자가검진키트를 이용하여 검사를 해보았다. 결과는 두줄...

당시 나는 31주 차 임산부였다.  회사에서 자가검진키트로 확인을 했기에 병원이나 보건소에서 하는 신속항원검사 및 PCR 검사가 필요했다. (검사결과지가 필요했음)  집 근처 병원에서 신속항원검사를 진행하였다. 

신속항원검사 비용

일반 신속항원검사 비용 :  5,000원 , 임산부 신속항원검사 비용: 1,600원  *일반병원에서 납부할 경우

신속항원검사는 똑같은 검진키트를 의사 선생님이 해준 것..?이다... 대신 병원에서 확진을 받으면 바로 보건소에 신고가 들어간다.(검사받은 날부터 확진 인정된다. 보건소에서는 다음날 결과 문자를 받았다.

 

시간이 흐를수록 열이 오르고 있었다.. 37.5도까진 그냥 버틸만했지만, 이상으로 올라가면 기운이 쳐지고 머리가 너무 아팠다. 

임산부 코로나 약은 무엇을 먹어야 할까? 

뱃속에 태아에게 영향이 있을까봐 약은 최대한 먹고 싶지 않았다. 하지만 태아에게 약의 성분보다 엄마의 고열에 양수가 뜨거워지면 더 위험할 수 있다 하기에 나는 38도를 넘기지 않기 위해 적절히 약을 먹었다. 임산부가 먹을 수 있는 코로나 약은 타이레놀뿐이라고 알려져 있다.  타이레놀의 유효 성분은 아세트 아미노펜으로만 이루어져 있다. 요즘 약국에서는 타이레놀을 구하기가 어려웠다.( 이상하게 편의점에서는 파는데 약국에는 왜 없는지 모르겠지만...) 약국에서는 같은 성분으로 되어있는 타세놀이란것을 팔았다 

타이레놀의 아세트아미노펜은 (USP), 타세놀의 아세트아미노펜은(KP)라고 되어있다.  

 

임산부 코로나 증상?

반응형

코로나의 증상은 사람마다 다르게 나타난다고 한다. 내가 겪은 임산부 코로나 증상으로 설명을 해보려 한다. 
(백신 접종을 안 한 31주 차 임산부 후기)

1일 차 증상 : 고열 -38.5도까지의 고열이 지속
         대응 :  타이레놀 1/2알 3~4시간 버티기, 1알 8~10시간.
                    열을 낮추기 위해 이온음료 1.5리터 계속 마시고 소변을 보기로 노폐물 배출함.  컨디션 난조로 계속 잠만 잠 
 2일 차 증상  : 고열 - 체온이 38도 첫날보다 조금 낮아진 온도 , 마른기침-> 배 당김 주의 
         대응 : 타이레놀 1알 10시간 정도 버틸 수 있었음. 1일 1병 이온음료(수분 섭취) 
3일 차 증상 :  미열 - 체온 37도 언저리로 약간의 컨디션 좀 돌아옴 , 목이 건조해짐
         대응 :   타이레놀 12시간 이상 버틸 수 있었음. 꿀 물 마시기, 사탕 먹기(목을 촉촉하게 만들기) 
4일 차 증상 :  미열 - 체온 37도 이하 열 거의 안남,  마른기침 + 콧물이 나기 시작함
         대응 :  타이레놀 (열이 오를 거 같거나, 목 잠김이 심해지면 먹음), 물 많이 마시기 
5일 차 증상 :  미열 - 체온 37도 이하 열 거의 안남,  목 잠김, 마른기침, 콧물
          대응 : 약 X , 뜨거운 물 계속 마시기, 사탕 물고 있기 

 

기침이 심해져 약국에 방문해서 임산부가 먹을 수 있는 기침약 있냐고 문의했더니 주셨던 자생천, 약이라기보단 캔디...? 생선분이라(?) 태아에게 영향은 없을 거라고 말하면서 주셨던...... 원재료를 보면 설탕 물엿 쌍화 추출액... 등등.........인데 함량이 정말 작다.

타세놀이랑 자생천을 합해서 8,000원 주었는데... 생각보다 비싸.. 다? 그냥 목캔디 사서 먹어도 비슷했을 거란... 생각....ㅎㅎ

코로나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되었던 것들.

사탕 : 남편이 사 온 호올스를 자주 입에 물고 있었다. 적어도 사탕을 먹고 있는 동안은 기침이 나지 않아서 좋았다.

이온음료 : 수분 섭취를 하고 소변을 보면서 노폐물을 배출하는 게 열 내리는데 좋다 해서 이온음료를 엄청 마셨다.  세븐일레븐에서 1+1 하고 있는 개토레이를 4병이나 구매했다. 

소독제 사용 : 남편은 5개월 전 코로나에 걸렸지만 혹시 몰라 소독하며 분리하며 소독제를 사용하였다. 남편은 끝까지 음성!!

 

쓰고 보니 나의 임산부 코로나 후기...... 인걸로.... 다들 덜 아프게 코로나 지나가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