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리뷰

이케아 룬넨 RUNNEN 조립마루, 발코니 베란다 꾸미기

디디럽 2022. 6. 29. 22:40
반응형

이케아의 베스트 아이템으로 꼽히는 것 

바로 베란다,발코니 꾸미기 아이템 룬넨 RUNNEN!! 

 

나는 광명점 이케아에서 구매를했지만, 품절일 경우가 있기에 사이트에서 재고를 확인하고 가야 한다.

(한번 헛걸음했고, 재고를 확인 후에 재방문하였다.)

 

이케아 공식 홈페이지에 나와있는 룬넨 

 

 

룬넨 RUNNEN 

 

내가 사고 싶은 마루 스타일은 2가지였다. 

격자무늬(브라운스테인) / 일자 무늬 (브라운) 

 

매장에서 실제로 눈으로 보고 결정하였는데 우리 집에는 베란다 전체를 시공할게 아니고 반만? 시공할 거라 일자 무늬로 선택을 했다.

격자무늬로 선택하면 좀 좁아 보일거같은느낌 때문에 일자 무늬로 선택했다.  

일단 집에서 시공할 곳의 사이즈를 측정하고, 가로길이 30cm이므로 몇 장이 필요한지 계산을 했다.

 

내가 선택한 것은 브라운(일자 무늬)

 

룬넨 RENNEN 가격 사이즈 

한 묶음에 가격은 29, 900원였고, 9개가 낱장으로 들어가 있어서 방향에 맞게 조립하면 된다. 

 

구매 후 집 베란다에 살짝 올려놓아보았다.

원래의 계획은 이렇게 격자무늬로 지그재그 하려고 했으나 생각보다 조잡해 보였기에.... 일자로 진행하였다.

통일성 있는 일자 무늬로 만드니깐 좁은 베란다가 더 넓어 보이는 효과?(나만 그렇게 생각하는 건가) 

 

룬넨 RUNNEN 설치 후기

안쪽에는 물을 써야 하는 경우가 있어서 베란다의 반만 설치했다.  

 

룬넨 RUNNEN 소재

아카시아 나무 원목으로 되어있어서 설치하고 문을 닫아 놓았더니 나무 냄새가 좀 나는 편이었다.(환기 필수)

관리법도 참고하면 좋을 거 같다. 

 

 

 

룬넨을 자르는 방법

나 같은 경우는 꽃가위를 이용하였다.

생각보다 플라스틱 부분이 단단하여 손 조심해서 잘라내야 한다.

 

그리고 빈 공간은 백 자갈을 이용하여 메워주었다.(백 자갈 5호 사용) 

아주 깔끔하게 베란다 인테리어 완성!!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