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문리뷰

[용평/ 평창 맛집 ] 단골집 _ 오삼불고기, 보쌈 내돈내산 2번간곳

디디럽 2024. 7. 4. 00:09
반응형

강원도 평창, 용평에는 맛집이 많지 않지만, 이번 여행에서 내가 발견한 맛집은 바로 단골집입니다.
3박 4일 동안 단골집에 두 번이나 방문했을 정도로 만족스러웠습니다.

단골집 위치 

주소 : 강원 평창군 대관령면 대관령로 91 1층

영업시간 :11시 ~20시 30분 ( 라스트오더 13시 30분 , 19시30분) 
쉬는시간 14시30분~16시30분 
휴무일 : 일요일

단골집은 예전 전주식당으로 불리던 곳입니다. 대표적인 메뉴로는 보쌈, 추어탕, 오삼불고기를 판매하고 있지만, 최근에는 닭볶음탕을 판매하지 않습니다. 주차장은 건물 뒤편에 위치해 있어 편리하게 주차할 수 있습니다. 가게 앞은 주정차 단속 구역이므로 주의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대평창 맛집, 용평 맛집, 횡계 맛집인 단골집의 대표 메뉴는 보쌈, 제육볶음, 오징어 볶음입니다. 저는 오삼불고기가 먹고 싶어서 방문했고, 보쌈 정식이 1인분 주문 가능하길래 추가로 주문했습니다.

오삼불고기에는 공기밥이 포함되어 있었고, 보쌈 정식까지 추가해서 밥을 총 3 공기나 먹었습니다. 특히 미역이 정말 부드럽고 미역국이 매우 맛있었는데, 어디서 구매했는지 궁금할 정도였습니다. 메뉴가 나오기 전에 미역국으로 배를 채웠습니다. 미역국 외에도 다양한 반찬이 나왔습니다. 어묵볶음, 도토리묵무침, 콩나물 무침, 마늘장아찌, 연근범벅, 미역줄기 등이 제공되었습니다.

오삼불고기 2인 _ 32,000원 

단골집 오삼불고기

단골집의 오삼불고기는 1인분에 16,000원이며, 2인 이상 주문이 가능합니다. 매콤한 양념에 제철을 맞아 부드러운 오징어가 인상적이었습니다. 용평에서 맛집을 찾아봤을 때 유명한 음식으로는 황태 관련 요리, 탕수육, 한우 등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자신 있게 추천할 수 있는 용평 맛집은 단골집의 오삼불고기, 보쌈입니다. 


오삼불고기를 상추에 싸서 먹고, 남은 양념에 밥도 야무지게 볶아 먹었습니다. 정말 맛있는 한 끼 식사였습니다.

 

보쌈정식 1인분 _ 14,000원 

1인분 보쌈정식 14,000원

1인분 주문이 가능한 보쌈 정식을 주문해 봤는데, 정말 가성비가 뛰어났습니다. 고기 10점 정도에 진짜 맛있는 김치, 무생채, 그리고 공깃밥까지 포함되어 14,000원이라니 꼭 추가하길 추천합니다.

제일 중요한 것은 맛! 앞다리살의 보쌈과 강원도 배추로 만든 김치가 정말 환상적이었습니다. 얼마나 맛있었냐면, 용평에서 서울로 돌아오는 날에도 다시 방문해 보쌈을 먹었을 정도입니다.

보쌈 소 _ 32,000원 

단골집 보쌈 소

보쌈정식으로 몇 점 먹었던 것이 아쉬워서, 서울로 오기 전에 한 번 더 방문했습니다. 단골집은 정말 잊을 수 없는 맛집입니다.

보쌈 소자는 32,000원으로 공깃밥은 포함되지 않지만, 고기의 양이 푸짐했습니다. 조각으로 세어보면 약 30점 정도 되는 것 같습니다. 김치가 맛있어서 상추 대신 김치에만 보쌈을 싸 먹었더니, 마지막엔 김치가 좀 부족했습니다.

횡계 단골집은 누구든 용평이나 평창에 간다면 자신 있게 추천할 수 있는 맛집입니다.

반응형
<네이버 애널리틱스>